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정오의 데이트는 동네 친구를 찾기에도 좋은 소개팅 앱입니다. 매일 정오에 소개팅 상대 두 명을 추천해주며,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선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소셜데이팅에 대한 관심이 커진 지 얼마 되지 않은 국내와는 달리 같은 동양문화권이라 할 수 있는 일본과 중국에서는 이미 관련산업이 급속히 발전했기 때문이다. 요즘 대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모습 중 하나는 이성을 소개시켜 달라고 조르는 모습이 아닐까? 프로필과 사진을 등록하고 인증을 받으면 다른 이성을 소개 받는다.


소개팅에서는 활동적인 데이트보다는 식사, 카페, 술 등 정적인 데이트를 많이 하므로 무엇보다 서로에 대한 예의를 지키며 대화를 잘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있었던 경우라면 나보단 관계 당국에 신고를 하는 것이 우선이다! 우선적으로 필요한 조치는 모두 한 뒤에 블로거에게 질문을 하자. 하지만 Yes or No만 받아 보아도 회사의 보안성 판단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봄블링은 이음, 정오의 데이트 등의 기존 성공모델을 답습하는 대신 ‘소셜데이팅의 건강한 진화’를 표방하며 1세대 모델이 가진 구조적 결함을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정보 공개 페이지는 공정위 홈페이지에 있는 웹페이지로, 사업자들은 자신의 사이버몰에 이를 연결해야 한다. 또 광고 모델 등 거짓 회원 정보를 이용해 실제 회원의 사진, 신원정보 및 사용후기인 것처럼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자본이 부족한 벤처기업에게 법적 부담을 지울 경우 창업 의욕이 저하되고 장기적으로는 소셜데이팅 시장 축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일반인 남녀들이 외딴 환경에서 일정 시간을 보내며 상대를 탐색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짝’의 연애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연애사이다. 이성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조건을 맞춰보는 광경은 자연스럽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교류하는 이른바 ‘메타버스 소개팅’도 등장했다.


한 소셜데이팅 앱은 실명정보 위탁기관을 통한 실명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음’ 강지은 매니저는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앱들은 허술한 인증 절차로 부작용의 위험이 크다”며 “엄격한 본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을 필터링하는 절차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츄는 지난 달 20일 새로운 서비스인 ‘공감소개팅’을 런칭했다. 매일 오전 9시마다 이츄만의 매칭 알고리즘으로 찾아낸 소개팅 상대를 한 명씩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소개팅 상대끼리 서로 ‘Yes’를 할 경우 연락처가 공개된다.


이 앱은 나이대, 체형, 성격,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이상형 정보와 일치하는 이성을 연결시켜 준다. 12시가 되면 ‘오늘의 카드’라는 이름으로 이상형 2명의 프로필이 전달된다. 관심이 가는 상대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서로 연결이 되면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다. 또한, 필수 절차는 아니지만 학력, 직업, 결혼 여부 등의 인증 절차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를 거친다면 거짓말로 개인 정보를 적는 사람은 피할 수 있습니다. 부분 유료 서비스로, 무료 서비스 사용 시 좋아요와 메시지 보내기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중에서 최고의 사용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이스챗과 익명 통화 기능도 제공하기 떄문에 개인 정보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몰카나 콩트를 선보이는 그들은 샌드박스 소속으로 현 구독자 수는 60.5만 명 (2021년 2월 19일 기준)이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되며 남녀가 정보를 교환한 뒤 호감을 표시하면, 마담뚜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줌으로 ‘줌개팅’ 자리를 마련한다. 마담팅은 주선자와 참가자가 서로 일면식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작년 4월 국내 최초로 신규 서비스를 내놓은 지 1년 여 만에 10만 명이 모였고, 이 후 100일 만에 누적 회원 수 15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북명신공의 구결을 외우면서 무의식적으로 백백화검의 검술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만든 것이다. 적어도네가 아는 녀석들 중에서 말야.나는 곧바로 주먹을 뻗었다.


상대방이 표현한 첫 느낌은 개인 프로필에 보여지게 되며, 다른 사람들이 나의 첫 느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옷깃 VIP회원의 경우 누가 자신의 첫 느낌을 남겼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그 뿐 아니라 기존 위치 기반 중심으로 인연을 찾아주던 방식에서 진화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인연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실마리’ 기능이 강화됐다. 소속된 학교와 직장, 자주 가는 장소, 좋아하는 것 등 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실마리(키워드)를 많이 남겨 놓을수록 공감적 요소가 많은 인연을 추천 받게 된다.


정오의 데이트는 이름, 성별, 나이를 정확하지 않게 입력하지 않으면 프로필 경고 메시지를 띠워 프로필을 정확하게 등록하기를 요청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2014년 출시되어 여러 공중파 TV에서 소개가 돼 최근 인기를 끄는 ' 썸타임' 이라는 소개팅 어플이 있다. 둘째, 유료서비스를 일방적으로 강요하는 어플이 아닌지 살펴보자.

서울 오피 서울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사이트 추천 유흥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